국순당 소식 읽기
‘우국생’ Global Food Industry Awards 수상
등록일 2010-09-01 조회수 7,587
 
우국생’ 세계 최대 규모 식품과학기술학술대회인
 IUFoST 2010에서 Global Food Industry Awards 수상
 
‘우국생’ 막걸리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과학기술학술대회를 통해 우리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지난8월 22~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된 IUFoST 2010(International Union of Food Science & Technology)은 전세계 78개국 식품관련 학회의 연합 학회로서 올해로 15회를 맞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식품 과학/기술자들의 학술대회입니다.
 
식품의 맛 또는 디자인이 중시되는 식품전시회 및 박람회와 달리 IUFoST Global Food Industry Awards에서는 글로벌 푸드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향과 질감, 미각은 물론 제품에 적용된 기술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우국생`이 선정된 전통식품 산업화를 포함해 제품 및 프로세스 혁신 분야, 패키지 혁신 분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향상을 위한 과학 관련 지식 커뮤니케이션 분야 등 총 3개 분야에서 각각 3~4개의 수상 식품을 선정했습니다.

 
IUFoST Global Food Industry Awards에 우리나라 식품이 선정된 것은 ‘우국생’이 최초이며, 이번에 선정된 전체 수상 식품 가운데 ‘우국생’은 유일한 주류 제품이기도 합니다. ‘우국생’의 이번 수상은 전통식품인 우리나라 음식문화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한편 전통식품인 막걸리를 세계 무대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영국, 미국, 캐나다, 남아공, 브라질, 호주, 벨기에, 중국, 싱가포르로 구성된 9명의 심사위원들은
우국생’의 발효제어기술을 높이 평가했으며, 기능성 및 관능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습니다.
 
■ 발효제어기술(등록번호: 10-0936994)
국내 최초로 샴페인 발효법을 접목하여 개발된 발효제어기술은 밀폐캡을 통한 외부공기 차단과 10도 이하의 철저한 냉장유통 관리를 통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화를 조절하여 최상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도록 지켜주는 기술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우리술 강좌 개설!
다음글 기업열전k1 국순당편 방영안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