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은 전통주 업계 최초로 환경부에서 지정한 녹색기업으로 선정 되면서 국내 최고의 로하스 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좋은술은 좋은 자연이 빚기에 우리술을 빚는 재료들이 더 깨끗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친환경활동에 나서는 국순당

맑은 공기와 청정한 자연수, 술 빚는 정성과 자연이 어우러진 국순당 횡성 양조장
국순당 횡성양조장은 선비가 잔을 대면  맑은 술이 샘 솟아 나왔다는 전설 속의 ‘주천강’ 강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천강 설화
양반이 잔을 들이대면 청주(淸酒)가, 평민이 잔을 들이대면 탁주(濁酒)가 솟았다는 샘물에 한 평민이 양반 복장을 하고 잔을 들이대니, 바위샘이 이를 알아채고 탁주를 쏟아 내었습니다. 평민이 화가 나서 샘을 부숴 버리자 이후부터는 술 대신 맑은 물만 흘러나와 강이 되었다 합니다. ‘주천강’ 酒 川 江 이란 이름은 여기서 유래하였습니다.
전통주 업계 최초로 공병 재사용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순당은 전통주업계 최초로 공병 재사용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불투명 병에서 이물질의 혼입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투명 병으로 바꾸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국순당은 제품의 생산 및 개발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소재사용, 친환경 공정도입 등에 힘써오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발생이 적은 생쌀발효법을 사용합니다.
생쌀발효법은 원료 증자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조 공법입니다.
사용한 물과 부산물은 깨끗하게 자연으로 돌려보냅니다.
2급수라는 엄격한 기준으로 폐수를 처리하여, 폐수만으로 공장 내 생태연못을 조성하였습니다. 술을 만들고 남은 찌꺼기는 동물 사료 및 퇴비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청정지역 환경관리 기준치보다 훨씬 엄격하고 강화된 자체기준을 지키고 있는 국순당은 우리의 아름다운 자연까지 보호하고 있습니다. 안흥지역이 상수도 보호구역인 청정지역에 인접한 점을 감안하여 3단계 고도처리공정 외에도 완벽성을 기할 수 있도록 유입되는 원수에 대한 실시간 오염농도 자동분석시스템(COD 자동분석기)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비상조 및 2단계 중간처리 수조 등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처리수는 물고기가 서식하는 생태연못을 통해 방류함으로써 단 한 순간이라도 환경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감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질 관리기준 및 배출농도
수질 관리기준 및 배출농도
구분 부유물질(SS) 수질 총 질소 (T-N) 총 인(T-P)
배출규제기준 40 6급수 이하
(생물이 살 수 없음)
30 4
당사관리기준 5 2급수 15 2
국순당 숲을 키우고 가꾸어 푸른 자연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강원도 횡성 청태산 내 3만평 규모의 녹지공간을  '국순당숲‘ 으로 조성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횡성군 청태산 국순당 숲 지원 생태계교란 외래식물 서식지 제초작업 횡성양조장 인근 주천강변 환경 정화 활동
국순당 대표: 배상민 / 사업자등록번호 : 124-81-14925 / 고객센터 : 080-0035-100 / 주소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강변로 975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현천리 81-3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약관